작성일 : 17-04-17 10:57
[언론보도] '승풍파랑'의 기세로 100년 장수기업 토대 세우다
 글쓴이 : 삼성메카닉…
조회 : 377  

장업신문 2017년 2월2일자 보도



‘승풍파랑’의 기세로 100년 장수기업 토대 세우다


“정밀 스프링 연구개발 특화 기업, 작지만 강한 기술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것”

1993년 창업이래 정밀 스프링류 개발의 외길을 걸으며 국내 굴지의 화장품 기업은 물론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자재업체에 스프링을 공급하고 있는 삼성메카닉스㈜가 올해 ‘승풍파랑’의 기세로 100년 장수기업의 기틀을 마련할 것을 천명했다.

승풍파랑(乘風破浪)은 먼 곳까지 불어 가는 바람을 타고 끝없는 바다의 파도를 헤치고 달린다는 뜻으로, 원대한 뜻이 있음을 이르는 말로 삼성메카닉스㈜는 올해 내수시장의 안정적인 확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삼성메카닉스㈜의 임직원은 기술력에 대한 프라이드는 국내외 어떤 스프링 제조업체보다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삼성메카닉스㈜의 기술력은 이미 업계에 정평이 났다는 평가이다. 삼성메카닉스㈜는 창립 이후 25년 동안 정밀 스프링 제조업체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영업 지도를 넓히고 있다.

삼성메카닉스㈜ 관계자는 “정밀 스프링은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펌프와 디스펜스는 물론 전기, 전자, 자동차 등 모든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품입니다. 삼성메카닉스㈜는 창립 이후 꾸준히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사용하는 정밀 스프링만을 연구, 개발해온 기술 집약 기업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화장품 부자재의 경우 중국산 제품과 가격 경쟁을 펼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삼성메카닉스㈜는 중국산 스프링 제품은 이미 경쟁상대가 아니라고 단언했다.

삼성메카닉스㈜측은 “정밀 스프링은 열처리와 후가공, 코팅 부문 등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이 없으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삼성메카닉스㈜는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염수 테스트 등 이미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품질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라며 “특히, 값싼 중국산 스프링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가격 경쟁력도 중국산 제품이 따라 올 수 없습니다 .또한, 품질관리 부문에서도 자체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을 생산 라인에 적용해 보다 철저한 품질관리에 나서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생산 공정 자동화 시스템 강화… 국내 넘어 해외시장 공략

​최근 수년 동안 한류 열풍과 함께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면서 국내 화장품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체도 동반성장을 하고 있다. 이에 삼성메카닉스㈜ 역시 소량 다품종의 정밀 스프링을 화장품 업계와 자재 업계에 공급하며 업계 니즈에 신속하고 대응하고 있다.

삼성메카닉스㈜ 측은 “다양한 업체 니즈에 맞춰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삼성메카닉스㈜는 소량 다품종 생산 기술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용기 트렌드에 맞는 정밀 스프링을 개발하지 못하면 지속 성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삼성메카닉스㈜는 신기술 개발과 설비 보강에 끈임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그동안 국내 화장품 기업은 물론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이르기까지 품질에 대한 검증은 이미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삼성메카닉스㈜는 창립 이후 25년 동안 쌓은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자동화 설비를 보강해 현재 월 6천만개 생산 케파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내부적으로 품질을 지속적으로 끌어 올리며, 기술개발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문의는 032-431-5288~9.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Total 2
No.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언론보도] '승풍파랑'의 기세로 100년 장수기업 토대 … 삼성메카닉… 04-17 378
1 삼성메카닉스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삼성메카닉… 04-14 295